전민스포츠센터

이용약관

제1장 총 칙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사이언스전민골프연습장(이하 “연습장”이라 한다)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의 시설이용에 필요한 사항을 정함으로서 건전한 스포츠 공간 제공 및 이용질서 유지, 안전사고 등을 사전에 예방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준수의무)

연습장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은 본 약관을 준수하여야 한다.

제3조(약관의 효력발생 및 개정)
  1. 이 약관의 내용은 안내데스크 또는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인쇄된 약관을 회원에게 교부 또는 구두로 설명함으로써 그 효력을 발생한다. 
  2. 복지센터는 적법한 절차를 거쳐 이 약관을 임의로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그 효력을 발생한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연습장시설 및 서비스 이용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2장 이용 및 환불 등

제4조(이용요금 및 제한시간)

이용방법별 이용요금 및 제한시간은 프런트에 게시한다.

제5조(이용카드 발급 및 이용)
  1. 이용카드는 월 회원 및 쿠폰이용 고객에게 발급하며, 카드의 분실 또는 훼손으로 인한 재발급 시에는 고객이 1,000원을 부담한다. 
  2. 이용요금의 할인적용대상자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신분증 등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증명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할인혜택을 부여받을 수 있다. 
  3. 이용카드는 양도, 양수 및 대여할 수 없으며, 위반 시에는 이용을 제한하거나 카드를 회수 조치할 수 있다.
  4. 이용카드 미소지 자는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단,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제시한 후 사용할 수 있다. 
  5. 월 회원은 1일 1회 이용을 원칙으로 하며 잔여시간은 타인에 양도․양수 및 대여 할 수 없다.
제6조(이용시간과 휴장)
  1. 개장 및 폐장시간은 연습장에 게시한 시간을 적용 시행 한다. 
  2. 정기 휴장일은 매월 1회(마지막 주 월요일)로 하며, 설 및 추석 연휴 기간 중의 휴장 및 단축 운영은 복지센터가 별도로 정하여 사전 공고 후 시행할 수 있다. 또한, 천재지변(폭설, 폭우, 태풍 등), 시설 보수공사 등으로 개장이 불가능할 경우에도 휴장할 수 있다. 이 경우 복지센터의 귀책사유로 인한 휴장 시에는 이용기간을 연장조치 한다.
제7조(이용기간 및 연기)
  1. 이용기간은 월 회원은 가입기간을, 쿠폰이용 고객은 10매, 20매, 30매 수량에 따라 각 2개월, 4개월, 6개월을 유효기간으로 하며, 잔여 쿠폰수량에 따라 재가입시 유효기간을 1개월 연장할 수 있다. 또한 기간 만료된 잔여쿠폰은 종료일로부터 1개월까지 100%, 2개월에서 6개월까지 70%, 7개월에서 12개월까지 50% 이월되며, 1년 경과 시 소멸함을 원칙으로 한다. 
  2. 월 회원 및 쿠폰이용 고객이 당일 이용을 개시한 경우 제한된 시간 내 이용을 중단하더라도 기 사용한 것으로 간주한다. 단, 센터의 사정으로 인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3. 월 회원의 이용기간 연기는 등록 개월수에 관계없이 가입 기간 중 7일 이상 30일까지 1회에 한하여 가능하며, 이 경우 연기신청서는 반드시 방문․작성하여 프론트에 신청하여야 한다. 단, 센터에서 인정하는 증빙자료 제출 시 추가 신청할 수 있다. 
  4. 삭제 
  5. 쿠폰 이용고객은 연기가 불가능함을 원칙으로 한다. 
제8조(요금의 환불)
  1. 회원은 골프연습장에서 정한 절차를 통해 환불을 요청할 수 있으며 환불기준은 다음 각 호의 기준을 준용한다. 
    1. 사업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계약 해지 
      • 개시일 이전 : 전액 환불 및 이용 요금의 10% 배상
      • 개시일 이후 : 해지 일까지의 이용일수 해당금액 공제한 금액 환불 및 총 이용요금의 10% 배상
      • 이용일수 기준금액 : 결제금액
    2. 소비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계약 해지 
      • 개시일 이전 : 총 이용요금의 10% 공제 후 환불
      • 개시일 이후 : 해지 일까지의 이용일수 해당금액과 총 이용요금의 10% 공제 후 환불
      • 이용일수 기준금액 : 해당상품의 기준요금
    3. 쿠폰 환불시 잔여매수 중 이월된 매수는 제외하고 환불된다.
    4. 결제카드 분실, 교체 등으로 인해 카드취소가 불가할 경우 현금으로 환불하되 결제금액에 대한 카드수수료를 공제한다. 
  2. 환불 시 십원 단위 단수는 절사하며 백원 단위는 본인의 동의를 거쳐 절사한다. 
  3. 환불 신청은 회원본인이 직접 센터의 소정 양식을 작성하여 제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부득이한 경우 대리신청이 가능하다. 이 경우 대리인은 반드시 회원 신분증, 기 발급된 회원증(영수증)을 지참하여야 한다. 
  4. 회원이 센터로부터 회비의 환불을 완료 하였을 경우 회원자격은 자동 소멸된다. 
제9조(골프백 보관함 이용)
  1. 골프백 보관함을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소정의 사용료를 납부하여야 한다. 
  2. 열쇠는 고객이 직접 소지하고 분실 시 소정의 분실료를 납부하여야 하며, 연습장은 열쇠 분실 또는 고객의 관리소홀로 발생한 보관 물품의 분실에 대한 배상 책임의 의무가 없다.
  3. 사물함의 사용기간은 연기가 불가함을 원칙으로 하며, 환불 시 위약금 10% 공제 후 월단위 환불한다. 또한, 개인물건의 유무 또는 회원등록 여부와 관계없이 미납된 기간이 있는 경우 그 기간만큼 임대료를 납부하여야 한다. 
제10조(부대시설 이용)
  1. 당 연습장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은 샤워장과 퍼팅 및 벙커연습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샤워장 이용과 관련 분실물 발생 시 당 연습장은 책임의 의무가 없다. 
  2. 샤워장에 비치된 각종 용품은 사용 후 반드시 반납 조치하여야 한다.
제11조(이용의 거절)
  1. 당 연습장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을 거절할 수 있다.
    1. 음주 등으로 인하여 안전사고 발생이 우려될 경우
    2. 삭 제 
    3. 소란 행위 등으로 타인에게 방해가 된다고 판단될 경우
    4. 외부 골프지도자(레슨프로 등)가 지도할 경우
    5. 기타 연습장 분위기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6. 복장 불량 및 신체의 노출이 심한 경우(남성, 여성 핫팬츠 등) 
제12조(레슨프로 운영)
  1. 이용 고객의 편의를 위하여 레슨프로를 배치․운영하며, 레슨요금은 프런트에 게시한다.
  2. 레슨신청 및 레슨관리는 담당프로가 직접 관리하여야 하며, 고객레슨을 불성실하게 하였을 경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 등 일체의 사항에 대하여 당 연습장은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제3장 고객 준수사항

제13조(안전수칙 및 공공질서)

고객은 연습장 내에 게시된 안전 수칙과 공공질서를 준수하여야 한다.

제14조(대피의무)

연습장 이용고객은 다음 각 호의 상황 발생 시 관리자의 안내에 따라 안전한 장소로 대피하여야 한다.

  1. 민방위 훈련 경보 발령 시
  2. 뇌성이 있어 낙뢰가 예상될 경우
  3. 기타 화재 또는 폭설, 폭우, 시설물 파손 등 위험이 있을 경우
제15조(개인 골프장비 및 개인물품 등)
  1. 개인장비 및 물품은 직접 본인이 관리하여야 한다.
  2. 프런트에 별도로 보관을 의뢰하지 않은 휴대품의 분실 또는 훼손 발생 시 당 연습장은 책임지지 아니한다.
  3. 락카룸 이용고객은 골프백 보관함 열쇠 관리를 소홀히 하여서는 아니되며, 락카룸, 화장실, 샤워장 등 공공시설물을 청결하게 사용하여야 한다.

제4장 연습장의 의무와 면책

제16조(친절 및 서비스)

연습장에 근무하는 종사자는 고객에게 투철한 친절․봉사정신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한다.

제17조(천재지변과 불가항력의 면책)

천재지변과 불가항력에 의하여 고객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당 연습장은 책임의 의무가 없다.

제18조(준용)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골프에 관한 제반 규칙과 관련 법률 및 상 관례에 따른다.

회원가입서류안내

종사자 회원
구분 구비서류 비고
과학기술인공제회 공제회 회원증명서, 신분증
특구 종사자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신분증
특구 종사자 가족회원
구분 구비서류 비고
배우자 특구종사자(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가족관계증명서 & 등본, 신분증
직계 존·비속
TOP제일 상단으로 이동